안녕하세요. #가구 #업체와의 #as 관련 문제가 있다면, 아래와 같이 진행해 보세요.
근래에 억울한 일을 격을뻔 했었는데 잘 해결이 되어서, 다른 분들도 이런 일이 있을때 도움이 될 거 같아 블로그 글을 남겨요.
2020년 07월 경 #아이데뉴 #소파 를 구매 했습니다.
아이데뉴는 #레이디가구 의 하청? 분리 기업인듯 해요~
2020년 05월? 쯤 손잡이 부분이 파손되어
2020년 08월 as 요청을 했습니다.
결과적으로 고객센터에서 들은 이야기는
1. 해외에서 제작한 쇼파이기에 해외까제 탁송을 보내서 as진행해야 한다. 금액은 소파 값 만큼 발생을 한다.
2. 소파 구입 비용의 30% 환불해 줄테니 요즘 개인 업체에서 as 도 잘 받으니 30% 근액을 받고 이후의 as는 본사에 요청 할 수 없다.
이 이야기를 듣고 납득 할 수 없었습니다.
해외에서 제작된 소파라도 내가 구입한 곳은 한국이고, 상품 안내 페이지에서 as를 해외에 보내애 한다는 설명은 없었고, 탁송비용까지 소비자에게 부담하게 한다는게 이해가 안되었습니다.
이게 싫으면 30프로 환불해 줄테니 그돈으로 as받고 더이상 고장이나도 as 지원 안해주겠다니??
더이상 앵무새 같이 이야기하는 고객센터랑은 이야기 하기 싫어서 알겠다 생각해 보겠다 하고
소보원에 인터넷 상담, 전화 상담한 결과.
상품페이지에 as관련 상세 내용이 미흡한 걸로 피해구제 신청을 하라는 안내를 받고,
#피해 #구제 #신청을 하면서, #감가상각비용 을 제외하고 나머지 금액을 환불 받고 싶다고 글을 남겼습니다.
결과 적으로 보통 #5년의 as 를 지원해 줘야 하기 때문에 75개월 / 제가 13개월 소파 사용 했기에,
구매비용 / 75 / 13 = 환불 금액 돌려 받게 되었습니다.
상품 마다 #감가상각금 계산하는 금액도 다르고 환불 금액 계산하는 금액이 다르기에 #소비자보호원 홈페이지 참고 해서 계산해 보세요.
억울한 일이 없우시길 바래요~^^